BOJ 1002번 : 터렛 본문
문제가 어렵지는 않지만, 나름 함정이라고 생각 할 만한 여지가 있어 몇번 틀렸다. 두 터렛이 적의 위치를 계산 한 값은 같은 위치여야 하는거 아닌가.... 하는 생각에 틀렸었다.
두 터렛이 계산한 적의 위치가 각각 r1,r2 이므로, 각 x,y 좌표를 중심으로 한 두 원을 만들 수 있고, 조건에 따라 나눌 수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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중심이 같을 경우. 1.1) r1 == r2 1.2) r1 != r2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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중심이 다를 경우. 2.1) 큰 원 안에 작은 원의 중심이 포함 될 경우 2.2) 큰 원 밖에 작은 원의 중심이 있을 경우
그리고, 2번의 경우는 다시 세부적으로 나뉠 수 있다.
2.1 에서 각각 내접, 작은 원이 큰 원안에 완전히 귀속, 두 점이 만날 경우.
2.2 에서 외접, 안만날 경우, 두 점에서 만날 경우.
위 조건을 따지면 모든 경우의 수가 완성된다.
<소스코드>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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#include<iostream>
#include<math.h>
#define MAX(X,Y) ((X)>(Y)?(X):(Y))
#define MIN(X,Y) ((X)<(Y)?(X):(Y))
using namespace std;
float cal(int a, int b, int c, int d) {
return sqrt((a - c)*(a - c) + (b - d)*(b - d));
}
int main() {
int t = 0;
cin >> t;
for (int i = 0; i < t; i++) {
int x1, y1, x2, y2, r1, r2;
cin >> x1 >> y1 >> r1 >> x2 >> y2 >> r2;
if ((x1 == x2) && (y1 == y2)) { // 중심이 같을때
if (r1 == r2) cout << -1;
else cout << 0;
}
else { // 중심이 다를때
int _max = MAX(r1, r2);
int _min = MIN(r1, r2);
float _dis = cal(x1, y1, x2, y2);
if (_max >= _dis) { // 1. 중심이 한 원 내부
if (_max == (_dis + _min)) cout << 1;
else if (_max > (_dis+_min) ) cout << 0;
else cout << 2;
}
else { // 2. 중심이 한 원 외부
if (_dis == (r1 + r2)) cout << 1;
else if (_dis < (r1 + r2)) cout << 2;
else cout << 0;
}
}
cout << endl;
}
}
http://colorscripter.com/info#e" target="_blank" style="color:#e5e5e5text-decoration:none">Colored by Color Scripter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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문제 :
https://www.acmicpc.net/problem/1002
1002번: 터렛
각 테스트 케이스마다 류재명이 있을 수 있는 위치의 수를 출력한다. 만약 류재명이 있을 수 있는 위치의 개수가 무한대일 경우에는 -1을 출력한다.
www.acmicpc.net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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